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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치 마케팅,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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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치 마케팅, 이해하기

‘틈새시장’이라는 뜻을 가진 말로써 시장의 빈틈을 공략하는 새로운 상품을 잇달아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다른 특별한 제품 없이도 점유율을 유지해가는 판매전략이다.

 

타 기업이 점유하고 있는 시장 이외의 곳을 찾아서 집중적으로 자원을 투하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니치(niche)란 틈새를 의미하는 말로써 ‘남이 모르는 좋은 낚시터’라는 은유적인 뜻이 있다. 

대중 시장 붕괴 후의 세분화한 시장 또는 소비 상황을 설명하는 말이기도 하다. 

 

니치 마케팅 사례

삼양의 불닭볶음면

이전에는 매운맛 비빔 라면이라는 제품이 없었기 때문에 불닭볶음면은 매운맛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하였으며, 그 결과   K-라면의 대표 주자 중 하나가 되었다.

여기에 확장 전략으로 아몬드, 물티슈, 치약, 립밤, 마스크까지 ​콜라보를 통한 브랜드 상품의 다양화까지 시도하였다.

 

삼쩜삼

종합소득세 신고 서비스 삼쩜삼은 매년 돌아오는 세금 환급 시즌을 공략했다. 

전문영역이기에 일반인은 이해하기 어려운 납세 영역을 대신 처리해준다.

세무업계가 신경 쓰지 못했던 사각지대의 소액 세금신고 대상자들에게 세무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을 고객에게 어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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