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영용어

랜딩페이지, 이해하기

728x90
반응형

랜딩페이지는 스타트업 또는 개발자와 개발업무를 하게 되면 많이 듣게 되는 용어이다.

모른다면 원활한 의사소통이 안 되고 심한 경우 무시 받을 수도 있으니 사전에 간단한 정의라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랜딩페이지, 이해하기

검색 엔진, 광고 등을 거쳐 접속하는 이용자가 최초로 보게 되는 웹페이지이다.

링크를 클릭하고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마케터가 의도한 행위를 하도록 하는 페이지를 의미한다.

 

유저가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을 때, 메뉴나 사이트 검색기능 등이 충실하지 않을 경우, 유저는 원하는 웹페이지를 찾는 것을 멈추고 다른 사이트로 이동을 해버리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이런 경우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도록 랜딩페이지에서 목적 페이지로 간단히 이동할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것을 랜딩 페이지 최적화(LPO, Landing Page Optimization)라고 한다.

 

랜딩 페이지 구조

1. 헤드라인

    뉴스의 헤드라인처럼 랜딩 페이지 헤드라인은 방문자가 콘텐츠를 더 볼 것이냐, 말 것이냐를 결정하게 한다. 

 

2. 깔끔한 디자인

    깔끔한 템플릿,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한다면 방문자에게 감성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3. 혜택 요약

   방문자는 랜딩 페이지에서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면 전환 가능성이 높아진다.

 

홈페이지와 랜딩 페이지의 차이점

홈페이지는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소개 페이지, 이미지 갤러리, 온라인 쇼핑몰 등이다. 

하지만 랜딩 페이지는 사용자들이 가장 원하는 필수적인 정보만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랜딩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전환하는 두 가지의 선택지 밖에 없기 때문에 전환율을 높이거나 잠재 고객 유도 및 판매에는 랜딩 페이지가 더 효과적이다.

반응형

':: 경영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시트(Exit) / M&A / IPO, 이해하기  (4) 2022.09.30
라이센싱, 이해하기  (0) 2022.09.07
니치 마케팅, 이해하기  (3) 2022.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