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투자유치

스타트업, 투자 유치 만큼 중요한 것은?

728x90
반응형

스타트업은 초기 투자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중견 기업과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기회를 갖는 것 역시 중요하다.

이러한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면 이는 웬만한 투자금을 유치하는 것과 비교할 수 있는 이익이 동반되기 때문이다. 

대중견기업과 공동 프로젝트를 갖는다는 것은 아래와 같은 효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 서울특별시 창업지원 새소식

 

1. 자금 지원 및 안정성

대기업은 일반적으로 큰 규모의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

스타트업이 대기업과 협력하면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이는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금 지원은 용역비 형태로 집행되는 경우도 있고, 투자비 형태로 집행되는 경우도 있다. 

프로젝트 내용과 스타트업, 대중견기업간 컨디션에 따라 달라진다.

 

2. 시장 진입 기회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은 대기업의 네트워크 및 고객 기반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는 시장에서의 신속한 진입과 높은 가시성을 의미하며, 스타트업에게 큰 경쟁 우위를 제공할 수 있다.

 

3. 기술 및 경험 공유

대기업은 해당 영역에서 생존하고 성장하면서 이미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스타트업은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이러한 리소스에 접근하고, 자신의 기술력과 경험을 대기업과 공유함으로써 상호보완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

 

4. 파트너십 기회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스타트업은 대기업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형성할 수 있다.

이는 향후 협력 기회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업 기회를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글로벌 시장 확장

경우에 따라 대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스타트업이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면 대기업과 협력을 통해 국제 시장에 진출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6. 비즈니스 신뢰성 증대

대기업과의 협력은 스타트업에게 신뢰성을 부여할 수 있다.

대기업의 인정을 받으면 스타트업은 투자자, 고객, 협력사 등에 대한 신뢰를 증대시킬 수 있다.

이는 스타트업의 격이 올라감을 의미하며 다른 무엇 보다도 직간접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영역이다.

 

7. 마케팅 및 브랜딩 기회

대기업과의 협력은 스타트업에게 큰 마케팅 및 브랜딩 기회를 제공한다.

대기업과 함께하는 프로젝트는 어떤 식으로든 스타트업에게 높은 가시성을 가져올 수 있다.

반응형